人気ブログランキング | 話題のタグを見る

空とんだ花ブタの日々

hanabuta8.exblog.jp

韓国生活から宮城に帰って5年。趣味と備忘録におつきあいください♬

初夏 초여름

この季節は故郷の仙台よりもカナダのトロントを思い出します。
トロントはこの江陵に似ていて、冬から急に初夏になります。
トロントでは5月の初めに桜が咲き、木々が新しい葉を芽吹かせたとたん、
ぐっと夏に近づきます。
昨日まで着ていた重たいコートを脱ぎ捨てて、その中に備えていたTシャツ姿になって、強い日差しの中を賑わいとともに歩きだすのです。

この、冬から初夏にひといきに変わるのが、あまりにも強烈だったからか、わたしの中では、初夏=トロントになっているのでしょう。

今日、ショッピングセンターの帰り道、バスの中からスズカケの木の並木を見たら、まだやわらかい色の葉が日に輝いていました。
その木々を見ていたら、トロントにいたころ下宿していた家の近くにある通りが懐かしくなりました。中心街から家まで歩くときに通る古い家が並ぶその通りにはとても大きなスズカケの木が鬱蒼と茂って森のようでした。その通りでインラインスケートを練習したこと、家々の写真を撮ったこと、紫陽花がお化けのように大きくなることを知ったこと、一緒に歩いた人のことがあふれるように浮んできました。雨のあとはあまりもの緑の濃さにむせ返るくらいでした。

10年以上たった今でも、どうしようもなくトロントに、そしてもっと東にあるハリファックスに戻りたくなります。もう無理かもしれないけれど、もう一度、短い時間でも、あのころいたところに、ちょっとだけいられたらいいなと思うのでした。

**꽃돼지**



초여름
이 계절은 고향 세나다이보다 카나다에 있는Toronto를 생각납니다.
Toronto는 여기 강릉에 비슷하고 겨울부터 갑자기 초여름이 됩니다.
5월초에 벚꽃이 피고 나무들이 새싹이 돋아난 순간 확 여름에 가까워집니다.
어제까지 입던 무거운 코트를 벗어던지고 그 속에 입고 있던 반팔셔츠로 따가운 햇살 아래를 거리의 번잡과 함꼐 걷기 시작합니다.
이 겨울부터 초여름에 단숨에 변하는 것이 너무나도 강렬이였기 때문인지 저 속에서는 초여름=Toronto가 되고 있을 것입니다.
오늘 쇼핑센터에서 돌아오는 길에 버스 안에서 플라타너스나무의 가로수를 보니 아직 부드럽게 보인 나무 잎이 해살에 빛나고 있었습니다.
그 나무들을 보고 있으니 Toronto에 있었을 때 하숙하던 집 근처에 있는 거리가 많이 생각났습니다. 다운타운에서 하숙집까지 걸을 때에 다니는 낡은 집이 죽 늘어서 있는 그 거리에는 아주 큰 플라타나스나무가 숲처럼 울창하게 우거지고 있었습니다. 그 거리에서 인라인스케트를 연습하던 것, 집집의 사진을 찍었던 것, 수국이 요괴처럼 크게 될 걸 알게 된 것, 같이 걸어다닌 사람의 추억이 넘쳐왔습니다. 비 내린 후는 너무나 공기 짙음으로 숨이 막히는 만큼이었습니다.

10년이상 지나던 지금도 어쩔 없이 Toronto에 그리고 더 동쪽에 있는 Halifax에 가고 싶어졌습니다. 이제 무리인지 모르겠지만, 다시 한 번 짧은 시간이라도 그 때 있었던 곳에 조금만 있을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꽃돼지**
by makikobuta | 2007-05-14 08:58 | CANADAの思い出

by makikobuta